본문 바로가기

BENNY-OBUV

유아 평발, O자, X자 다리 교정운동화 필수 토마스힐! 자세히 알아 보기 - 베니오붑 오르토페딕 슈즈

728x90

자녀들의 평발, O자다리, X자다리로 인하여 소아 정형외과 병원을 방문하신 후,
보조기 제작업체를 통해 발목 잡아주는 하이탑 운동화를 제작하신 경험이 있으신 부모님이라면, 밑창의 독특한 구조를 보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뒤꿈치 아웃솔이 발볼까지 나와 있는 것을 말하는 데요.


이 구조를

토마스힐(Thomas Heel)

이라고 합니다.


베니오붑의 오르토페딕 슈즈 대부분의 모델은 이 토마스힐이 아웃솔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토마스힐의 구조 및 어떻게 우리 아이들의 발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마스힐 구조

토마스힐은 성인용 신발에선 찾아보기 힘든 구조입니다. 하지만, 영,유아 소아용 신발에선 종종 쓰입니다.
아이들의 발 골격은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특수 구조는 아이들의 발이 정상적으로 발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토마스힐은 일반 아웃솔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일반 유아, 어린이용 신발과 토마스힐의 가장 큰 차이는 밑창을 보면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토마스힐은 일반 신발의 아웃솔과 다른 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아웃솔을 가운데로 나뉘었을 때, 왼쪽과 오른쪽이 1:1 대칭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2. 아웃솔이 인솔에 대비하여 1.5배 큽니다.
3. 발 볼부분까지 아웃솔이 나와 있습니다.
평발이나, O자다리, X자다리를 가진 아이들의 경우 발볼부분으로 몸의 하중이 몰리는 데, 이를 분산시켜 줍니다.
4. 발 바닥 중 힘을 가장 많이 받는 부분은 부드러운 고무 재질로 되어 있어, 오래 걸으면 아파지는 부분이 편안해 집니다.
5. 아웃솔이 부분별로 다른 높이로 되어 있어, 발바닥 전체가 다양한 힘을 받게 되어, 올바르게 발이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토마스힐은 아이의 발바닥이 정상적으로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토마스힐은 하중을 고르게 분산시켜주고, 이를 통해 척추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걸을 때, 아이의 발이 안쪽이나 바깥쪽으로 돌아가는 것을 막아주며, 부드럽지만 단단한 재질로 다양한 표면을 걷는 아이들의 발에 충격을 완화시켜 줍니다.

베니오붑의 시작!

병원에서 아이의 다리가 평발이다, 고관절 탈구다, 걷기 힘들 수 있다... 이런 얘기를 들으면 부모 입장에선 큰 충격으로 다가 옵니다. 아이에게 무심했나? 이런 자책감도 들고요.

아이가 모스크바에서 태어났고, 소아과 영유아 검진 때, 양다리의 허벅지가 1자가 되지 않기 때문에, 고관절 탈구일 것 같다는 검진 결과를 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소아과에선 소아 정형외과로 가서 검진을 받으라고 하더군요.

모스크바에서 사립병원 3 군데 정도 돌아다니면서 검진을 받는 데, 의사 선생님들은 늘상있는 일인 듯, 너무 태연하게 답하시더라고요.

"왼쪽 허벅지 뼈가 골반과 정상적인 각도를 이루고 있지 않습니다.
고관절 탈구네요.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못 걸을 수도 있어요." 라고요.

이럴수가... 못 걸을 수도 있다니요.

그러면서 오르토페딕 슈즈를 착용하라고 하시더군요. 그리고 아이 다리 마사지 치료를 받으라고 하셨고, 집에서 꾸준히 마사지, 발 운동을 하는 방법 밖에는 없다고 했습니다. 아이의 뼈는 자라기 때문에 관리를 해서 정상적으로 뼈가 자리를 잡게 끔 도와주는 게 최선이기 때문입니다.

이 동영상은 모스크바 시외 Mega라는 쇼핑몰에서 촬영한 만 2세 때 동영상입니다.
발목이 휘어져 있는 게 보이시나요?
오르토페딕 슈즈를 착용해서 저 정도였지, 착용하지 않았을 땐, 걷기조차 힘들어 했습니다.

 

한국으로 돌아온 뒤에, 오르토페딕 슈즈를 신기려 했으나... 없었습니다.
그래서 출발한 것이 "베니오붑"입니다.

오랜 관리 끝에 많이 좋아지기는 했으나, 오르토페딕 슈즈를 착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아직까지도 특히 왼발이 안쪽으로 휘어지네요.

맨발로 걸을 때와 오르토페딕 슈즈를 신었을 때 차이가 보이시나요?
이 영상은 아이가 만 5세 일때 찍은 거에요.

오르토페딕 슈즈란?

오르토페딕 슈즈 특징 1. 단단한 뒤꿈치

아이 다리가 뭔가 이상하여 병원에서 진단을 받을 때, 외반슬, 내반슬 또는 평발이라는 진단을 받게 되고, 발목이 단단한 신발을 신기라고 합니다.
하지만, 발목이 단단한 신발이라... 많은 부모님들이 여기저기 수소문을 해 보지만, 좀 처럼 찾을 수가 없죠.
이 때 필요한 신발이 오르토페딕 슈즈입니다.

얼마나 단단한지는, 베니오붑 유튜브를 통해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르토페딕 슈즈 특징 2. 인솔의 높은 아치

지금까지 대한민국에서는 일반적으로 평발일 경우 교정 깔창을 주문 제작하여 신발에 신기고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깔창 + 신발을 다 갖추어야 하죠. 비용적인 측면이 상당합니다.

하지만, 오르토페딕 슈즈에는 기본적으로 인솔 부분이 높은 아치에 부드러운 쿠션으로 제작되어 있어, 경제적인 부분을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오르토페딕 슈즈 특징 3. 토마스힐

토마스 힐이란, 뒷굽이 발 볼까지 나와있어, 발 볼이 받는 하중을 발 전체로 고르게 분산시켜 줍니다.

 

오르토페딕 슈즈 특징 4. 발목의 쿠션

뒤꿈치 부분이 단단하여 발목이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오르토페딕 슈즈에는 발목 부분에 쿠션이 있어서 발이 편안합니다.

오르토페딕 슈즈는 어떤 아이에게 필요할까요?

유럽, 호주 등의 경우 의사 선생님들은 오르토페딕 슈즈를 어떤 연령대에도 신기도록 추천합니다.
만약 자녀분이
-. 평발
-. O자 다리
-. X자 다리
로 인해 고민이시라면, 오르토페딕 슈즈를 착용해 보세요.

"소아 정형외과를 방문하실 계획이 있다면?"

의사 선생님과 오르토페딕 슈즈 착용에 대해 상담해 보세요.

 

아이 다리 관리 방법

병원에서 평발, O자다리, X자다리 진단을 받으셨나요?
그렇다면, 아이 발이 정상적인 아치를 이루고, 1자 다리로 자라기 위해선 관리에 부모님들의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실내, 외에서 오르토페딕 슈즈를 착용함으로써, 걸을 때 발을 잡아주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발의 근육이 튼튼해서 아치를 정상적으로 형성할 수 있도록,
하루 10분 마사지,
다양한 운동
을 꾸준히 해주어야 합니다.

 

아이의 신발을 어떤 주기로 바꿔줘야 할까요?

아이들의 발은 정말 빨리 자랍니다. 평균 2달에 0.5cm 정도 자라는데요.
한 치수가 1cm정도 되기 때문에, 실측을 기준으로 1.5cm내외인 사이즈를 신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가 신발을 신을 때, 잘 안들어가거나, 아프다고 한다면, 바꿔야할 타이밍이 온 것입니다.

자녀의 건강한 다리를 위한 오르토페딕 슈즈!
베니오붑과 함께 하세요.

 

문의:
*. 카카오톡 "베니오붑"
*. 베니오붑 사이트 "네이버 톡톡"

 

베니오붑 | 평발 교정용 오르토페딕 슈즈, 아동용 신발 전문몰

대한민국 최초 오르토페딕 슈즈 아동용 신발 전문몰 베니오붑.

benny-obuv.kr

*. 베니오붑 인스타그램 DM

 

부산 Benny-Obuv(@bennyobuv)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팔로워 737명, 팔로잉 150명, 게시물 149개 - 부산 Benny-Obuv(@bennyobuv)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

www.instagram.com

 

728x90